본문 바로가기
Computer

삭제 파일 복구/복원 프로그램 - Recuva

by 비행기차 2016. 5. 15.

큰 파일을 다운 받을 것이 있어서 D드라이브를 보았더니

D드라이브가 거의 꽉 찼더라고요.


그래서 그냥 막 폴더를 잡고 삭제하다가, 아뿔싸,,,


가족사진이 있던 폴더를 통째로 영구삭제 해버렸어요.


어떻게 해야하나 멍때리다가... 복원할 수 있다는게 떠올랐어요.


그래서 복원프로그램들을 여러개 찾아보니,

이 프로그램이 가장 간편한 것 같아요.



복원 프로그램인, Recuva입니다.


rcsetup150_portable.zip






다운 받으셨나요?

첨부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시면, 파일들이 보입니다.



32비트이시면 'recuva'를, 64비트이시면 'recuva64'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잘 모르시겠다면, 둘 다 틀어보시면 되는 것이 정답입니다. ㅎㅎ





실행하시면, 창이 뜹니다.

Next를 눌러주세요.





여기에서 복원할, 즉 삭제된 파일 중 검색할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, 저는 모든 파일을 선택하겠습니다.





삭제된 파일이 어디 있었는지 지정하는 화면입니다.

'In a specific location' 란에서 정확한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더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.





이제 거의 완료되었네요. Start를 눌러주세요.





이제 Recuva가 스캔을 시작합니다.

시간이 좀 걸려도 기다려주세요.





저는 중간에 취소해서 목록이 없지만, 삭제된 파일이 목록에 나올겁니다.

혹시 너무 파일이 많이 나와서 찾기가 힘드시다면,

오른쪽 윗부분에 'Switch to advanced mode'를 클릭하시고,

검색창에 특정한 확장자를 입력해주시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



도움이 되셨을 지 모르겠네요.


혹시 질문이나 기타 궁금한 점 있으시면

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.





반응형

댓글